미국 반도체 ETF 알아보기 7 - 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ull 3X Shares (SOXL)
안녕하세요. 잭팟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반도체 ETF 알아보기 7번째 시간입니다.
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ull 3X Shares (SOXL)
Direxion에서 운용하고 있으며 2010년에 출시되었습니다. PHLX Semiconductor Sector Index를 추종하고 총 운용 자산 규모는 $2.01B(약 2조원)이며 운용 보수는 0.96%로 다른 ETF에 비해 비쌉니다. 특징적인 점은 무려 레버리지 3배 상품입니다.
지난 2년간의 퍼포먼스를 살펴봅시다.
파란색: 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ull 3X Shares (SOXL)
빨간색: DOW
노란색: 나스닥
녹색: S&P500
지난 2년간의 퍼포먼스를 보면 DOW, 나스닥, S&P500 보다는 지난 2년 전과 비교하면 퍼포먼스가 좋습니다. 그러나 레버리지 3배 상품인 만큼 하락 시에는 어마어마한 하락률을 보입니다.
포트폴리오에서 상위 top10 보유비중이 전반적으로 어느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총평
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ull 3X Shares (SOXL)은 PHLX Semiconductor Sector Index를 추종하는 3배 레버리지 상품입니다. 2021년에는 반도체 업계의 호황이 예상됩니다. 그래서 호황기에는 이런 레버리지 상품에 관심이 가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2020년에도 이미 많은 상승을 하였는데요. 이러한 상승이 2021년의 반도체 업계의 호황에 대한 기대가 이미 반영된 결과물인지, 아니면 추가적으로 계속 상승할 것인지는 아직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추세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3배 레버리지 상품인 만큼 하이리스크에 대한 투자자분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